[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수 기자 = 전통주 갤러리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인 애니팡 개발사 선데이토즈와 전통주 강연 및 시음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등장한 전통주는 기존에 틀을 깬 다양한 주종으로 소개가 되었다. 떠먹는 막걸리 용인 술샘 이화주를 시작으로 샴페인 막걸리 울주군의 복순도가, 물보다 쌀이 더 많이 들어간 문경의 문희탁주, 그리고 사찰의 곡차문화를 재현한 당진의 백련 막걸리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역사와 인문학으로 연결되는 전통주의 모습을 소통하기 위해 술의 역사가 시작되는 주몽의 탄생신화부터, 삼국시대의 술 문화, 몽골에서 온 소주의 역사, 일본으로 알려준 우리 소주 기술, 꽃보다 아름다운 우리술 이야기 등 역사적 사건 속에 등장한 전통주부터, 현대에 와서 어떻게 발전해 나가고 있는지, 동시에 전통주를 알면 어떤 소확행이 있는지도 전달했다.

무엇보다도 단순히 마시고 즐기는 것이 아닌, 전국에 2000종류가 넘는 전통주 문화를 공감하며, 체험과 여행, 그리고 문화로 이어지는 '찾아가는 양조장'도 같이 소개 됐다.
 
전통주 갤러리 명욱 부관장은 전통주는 틀에 얽매이지 않는 다양성과 뺄샘의 미학을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부분이 절대 안 맞을 듯 한 단순의 미학을 전달하는 게임과도 통하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 전통주 갤러리는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전통주 강의 및 시음회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cjs12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05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