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황규식 = ○ 부산일과학고등학교(교장 최진규)는 8월 2, 3일 일과학고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 220명을 대상으로‘제7회 승학과학축전’을 개최한다.

○ 이 행사는 중학생들이 일과학고의 학생 70명과 함께 수학 등의 다양한 교과의 심화탐구활동과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 위해 연다.

○ 이 축전은 1기와 2기로 나누어 진행하며 기수별로 창의캠프 프로그램과 천문교실 프로그램이 있다.

창의캠프 프로그램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수학․과학 분야에 우수한 중학생 3학년이 기수별 100명씩 참가한다.

이 프로그램은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정보 등 모두 6개의 분야로 구성하며 학생들은 각 분야별 프로그램에 참가해 다양한 체험을 할 계획이다.

○ 천문교실 프로그램은 8월 2일 저녁 6시 50분부터 9시 40분까지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창의캠프 참가자 중 천문교실 추가신청자 20명을 대상으로 학교의 천문대를 견학하게 한 후 천체 관측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 최진규 교장은 “학생들이 이 행사를 통해 수학과 과학 분야에 더 흥미를 느껴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부산광역시교육청)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12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