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5일(이하 현지시간) 저녁 인도네시아 휴양지 롬복 섬 북부를 강타한 규모 6.9의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82명으로 늘고 부상자도 수백 명이 발생했다.

6일 인도네시아 적십자사의 재난대응 책임자인 아리핀 무하마드는 "수 천 채의 가옥이 피해를 입고 수 천 명이 대피소로 몸을 피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AP통신이 전했다.

지진 발생 지점에서 50㎞가량 떨어진 롬복 섬의 중심 도시 마타람과 이웃 발리 섬에서도 건물 붕괴와 파편 낙하 등으로 피해가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진은 5일 오후 7시46분쯤 롬복 섬 북동쪽 린자니 화산 인근에서 발생했으며, 진원 깊이는 31km로 측정됐다.

USGS는 또한 이번 지진의 강도를 당초 7.0으로 발표했다가 6.9로 수정했다.

인도네시아 관광부는 이번 지진으로 인한 외국인 관광객 사망자에 대한 사항은 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다고 전했다.

현재 지진이 발생한 이후에도 여진이 계속 이어져, 이번 지진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는 더 늘어날 것이라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앞서 롬복 섬에서는 지난 7월29일에도 규모 6.4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 20여명이 사망한 적이 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조산대에 있어 지진과 화산 분화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264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