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오늘에 대한 고민과 오지 않은 미래에 대한 불안 등 다양한 감정을 담고 있는 전시 '나는 코코 카피탄, 오늘을 살아가는 너에게'

전시 '나는 코코 카피탄, 오늘을 살아가는 너에게'가 지난 2일부터 2019년 1월 27일까지 대림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세계적인 브랜드 및 매체가 주목하고 있는 '영 아트 스타' 코코 카피탄의 전시로 아시아 최초로 개최된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솔직하고 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해 온 코코 카피탄의 사진, 페인팅, 핸드라이팅, 영상, 설치 등 총 15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코코 카피탄은 밀레니얼 세대의 성장 과정에서 한 번쯤은 겪었거나 현재 겪고 있는 여러 감정을 솔직하게 담은 글귀, 정형화되지 않은 색감과 구도의 사진 작업으로 순수 예술 영역뿐만 아니라 패션과 같은 상업 영역에서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구찌의 '2017 가을/겨울 컬렉션 콜라보레이션' 및 아트월 프로젝트는 각종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국내외 대중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브랜드와 아티스트 간의 이상적인 협업을 이끌어 낸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본 전시에서는 팝 아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설치 작품부터 작가의 상상을 표현한 페인팅 및 이중적인 감정들을 위트있게 담아낸 핸드라이팅 작업까지 코코 카피탄의 작품세계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28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