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가이드북 게시

[서울=내외뉴스통신] 천태운 기자 = 금융감독원이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지식 및 가이드를 담은 '파릇파릇 월급관리' 교재를 발간했다.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은 사회초년생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파릇파릇 월급관리' 교재를 펴냈다고 8일 밝혔다.

이 교재는 자신만의 월급관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월급통장 관리, 지출관리, 목돈 모으기, 보험가입,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 실생활에 필요한 핵심내용을 담았다.

가이드북 뒤편에는 금융상품에 대한 상세설명 등을 포함한 ‘금융용어 인덱스’를 수록해 내용을 읽으며 생긴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교재는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또한 금감원은 가이드북을 오는 9~10월 중 실시할 전국 대학일자리센터 '청년금융특강'의 교육교재로 활용하고, 대학일자리센터 및 고용센터 등 교재의 상시비치를 희망하는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금융 교재 발간을 통해 금융사기 등 예기치 않은 금융문제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올바른 금융의사결정을 통해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ctu8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38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