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보은교육지원청. 교육가족 대상 청렴연수 교육 실시

[충북=내외뉴스통신] 주현주 기자 = 충북 보은교육지원청이 더 투명한 교육행정을  위해 교육가족 청렴연수를 실시했다.

10일 행복교육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열린 연수에는 보은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 및 청탁방지담당관, 학부모대표, 학교운영위원회위원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연수에서는 이근철 에듀맥스 전문연구위원을 강사로 초청해 '청렴윤리 및 해찬솔'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특히, 사전 공연으로 교육지원청 서기홍 주무관외 3명의 교직원 공연과 함께 직지팝스오케스트라 전병우 단원의 색소폰 연주가 이어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보은교육지원청 이병래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오해와 어려움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를 통해 청렴한 보은교육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보은교육가족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류인협 보은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직원 뿐만 아니라 학부모 등 보은교육가족의 청렴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청렴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부패 상황에서 합리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해 청렴하고 신뢰받는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청렴도 제고에 기여해 줄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hyunjj505@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488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