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익 박사 초빙, '도시재생과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이해‘ 특별 강연

[전남=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의회는 시의원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전문가를 초청, 특강을 통해 도시재생활성화를 위한 워크샵을 개최했다.

10일 목포시의회(의장 김휴환)는 이날 오전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도시재생전문가 김종익 박사(서울특별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를 초청해 도시재생활성화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강연에 나선 김종익 박사는 '도시재생과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이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펼쳐 목포시의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의는 도시와 도시재생의 이해, 도시제정법의 제정배경과 도시재생사업의 범주, 도시재생센터의 역할, 도시재생뉴딜정책이해, 도시재생과 사회적 경제의 연계라는 5개 분야로 진행되었다.

강연에 이어, 토론에서는 목포시 도시재생사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도시재생을 통한 목포시 발전의 방향을 모색했다.

한편, 제11대 목포시의회는 초선의원을 대상으로 한 의정활동 교육과 목포시 산하 주요 기관 방문 등 전문성을 갖춘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500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