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가수 박상민, 개그맨 황기순 씨가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서울·인천에서 미니콘서트를 통한 길거리 모금에 나섰다.

첫 시작은 지난 9일 인천 신기시장 신한은행 앞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서 모인 성금은 오는 16일 장애인 휠체어 지원 등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상민, 황기순 씨는 동료 연예인들과 함께 신기시장 외에 ▶월미도 분수대(11·12일 오후 1시) ▶아라뱃길 아라전망대(15일 오후 4시) 에서 미니콘서트를 열어 인천시민들을 대상으로 모금활동을 펼치게 된다.

'제17회 박상민․황기순 사랑더하기' 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지난 2000년 황기순 씨가 휠체어를 타고 전국을 돌며 성금을 모아 휠체어 52대(600만원 상당)를 장애인 단체에 기부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가수 박상민 씨 등 많은 연예인들이 참여하면서 자전거국토대장정과 길거리콘서트 등을 통해 지난 17년간 총 5억3천여만 원을 모금했다.

황기순 씨는 지난 6월 필리핀 등에 휠체어 200대를 전달하는 등 현재까지 국내외 장애인들에게 휠체어 2,205대를 지원했으며, 2011년부터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에 참여해 저소득 가구에 10만여 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또 저소득층에게 생계비를 지급하는 등 활발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출정식에서 황기순 씨는 "17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거리모금을 계속할 수 있었던 것은 나눔에 동참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이었다" 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한 꾸준히 사랑을 모아 전달하겠다" 고 말했다.

정명환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인천으로 뜻 깊은 모금을 펼치러 오신 두분을 환영한다" 며 "거리모금을 통해 인천시민의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전해졌으면 한다" 고 말했다.

박상민 씨는 "날씨가 더워서 걱정이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의 참여로 모금이 잘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51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