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드루킹 김동원 씨를 소개한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13시간 반에 걸친 특검의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12일 오전 9시 20분경 서울 강남역 인근 특검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한 송 비서관은 같은 날 오후 10시 45분경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송 비서관은 "오늘 모든 내용을 가지고 있는 그대로 소상하게 소명했다"며 "특검에서 잘 검토해서 결론이 빨리 나오고 빠른 시간 안에 드루킹 사건의 진실이 잘 밝혀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 "드루킹을 김 지사에게 이어준 경위가 무엇이냐", "드루킹 측으로부터 받은 금품의 성격이 무엇이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는 "죄송하다"며 말을 아꼈다.

송 비서관은 지난 2016년 6월 드루킹과 함께 당시 국회의원이던 김 지사의 의원회관 사무실을 찾아 양측을 소개한 인물로 대선 전인 2017년 2월까지 드루킹을 총 네 차례 만나 '간담회 참석' 명목으로 200만 원을 수수했다.

특검은 이날 송 비서관을 대상으로 드루킹의 댓글조작을 알고 있었을 가능성, 드루킹이 자신의 최측근 변호사를 문 대통령의 대선캠프에 넣어달라는 청탁을 한 정황 등에 대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54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