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영국 맨체스터에서 12일(이하 현지시간) 축제가 끝난 뒤 총격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명을 포함해 최소 12명이 다쳤다고 영국 BBC방송 등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맨체스터 경찰은 알렉산드라 공원에서 캐리비안 축제가 개막한 뒤 다음날 새벽 2시 30분쯤 인근 모스사이드 거리에서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어린이를 포함한 12~50세의 부상자들이 주로 다리 부위에 가벼운 상처를 입었으나, 남성 1명은 다리를 심하게 다쳐 병원에서 치료 중"이라고 전했다.

총격에는 공기총에 쓰이는 산탄이 발사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총기는 두 차례가량 발사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나, 현장에서 총기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용의자의 신원 등을 파악하기 위해 현장 주변의 폐쇄회로 TV를 조사하는 한편 축제 참가자 등 목격자들의 협조를 요청중이다.

아직 사건의 용의자 신원과 범행 동기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테러 연관성에 대해서도 알려진 게 없어 경찰은 일단 살인 미수 사건으로 규정하고 수사를 벌일 예정이다.

한편 작년 5월 맨체스터 아레나에서 미국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의 공연이 끝난 직후 매표소 인근에서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22명이 사망하고 116명이 부상한 적 있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552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