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연수문화원은 8월 11일(토) 뉴욕 필하모닉과 함께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 프로그램을 초등학생 참가자와 학부모 70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개회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뒤, '나를 표현하기' 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의 긴장감과 어색함을 풀기 위해 자기소개, 이름 게임, 리듬 표현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15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학생과 학부모들이 스스로 만들어보면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 가족은 " 우리 가족만의 이야기를 곡으로 만들 수 있다는 생각에 앞으로가 기대된다" 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을 배운 적이 없고 악기를 다루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구성되었으며, 음악을 전공한 최고의 강사진들과 함께 신체활동, 놀이, 교육 등을 통하여 아이들의 다양한 생각과 감정들을 이끌어 내어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 낼 예정이다.


조복순 연수문화원장은 "꼬마작곡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의 생각과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며 "15주 동안의 창작 활동을 통해서, 자신만의 생각과 감정이 담긴 특별한 결과물이 나오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이번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꼬마 작곡가"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하며 연수문화원은 3년 연속 인천에서 유일하게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선정기관 중 유일하게 가족반을 운영하여 연수구 지역 문화예술교육기관으로서의 역량을 과시했다.


kimhm7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57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