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 관련 애로사항과 기술상담․지원
농업정보 제공을 통한 상생협력 체계 계축

[전남=내외뉴스통신] 박한규 기자=전남 광양시농업기술센터는 14일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농촌지도자회․생활개선회, 귀농어귀촌협회와 멘토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농업인교육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서현필 농촌지도자광양시연합회장, 황점자 생활개선광양시연합회장, 주정도 광양시귀농어귀촌협회장 등 관계자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멘토인 농촌지도자회․생활개선회는 멘티인 귀농․귀촌인들에게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우선, 멘토들은 농촌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귀농․귀촌인들에게 작물 재배에 대한 애로사항과 기술상담‧지원 등을 하게 된다.

또 멘티 농장방문과 전화상담 등 상호간의 정보교류를 확대해 지역농업 발전과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게 된다.

이번에 멘토를 맡게 되는 농촌지도자 및 생활개선회원은 농업 현장에서 오랜 기간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전문농업인 단체로 87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서현필 농촌지도자광양시연합회장은 “지도자 3대 정신인 우애·창조·봉사의 정신으로 광양에 정착하려는 귀농귀촌인들이 조기에 안정적으로 농촌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허명구 기술지원과장은 “실질적인 멘토 역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하고, 농업인한마음대회를 비롯한 각종 농업인 행사에 초청해 회원 간의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귀농․귀촌인들이 성공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정책을 추진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61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