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도지사, 광복절 경축식서 발표... “범도민추진위 구성”

 

[충남=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15일 천안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열린 ‘제73주년 광복절 및 정부수립 70주년 경축식’에 참석, 경축사를 통해 “3.1운동 100주년에 맞춰 충남에 ‘가칭 3.1평화운동 기념관’을 건립하겠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우리 선조들은 36년, 그 치욕의 시간을 견디며 피와 땀과 눈물로 조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셨다”며 “73년 전 우리가 맞은 광복은 현재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든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3.1운동은 이념과 계급, 지역을 초월한 전 민족적 항일독립운동의 출발점이자, 시대적 과제에 능동적으로 응답한 민족사적 단결의 상징”이라며 “3.1운동 100주년이 되는 2019년, 우리 충남에서 3.1운동 그 때의 감동과 민족적 단결을 다시금 되살려 내겠다”고 덧붙였다.

양 지사는 이와함께 “내년 3.1운동 100주년에 맞춰 도민과 함께 기념관 건립을 추진하겠다”며 “기념관 건립을 위한 범도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양 지사는 “3.1운동과 같이, 지역의 주인인 도민이 주체가 되어 3.1평화운동의 기념비적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양 지사는 “광복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번영과 발전의 원천이며, 오늘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든 그 바탕에는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신 분들이 계셨음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라며 “충남도가 독립유공자의 희생을 기억하고 그 명예를 드높여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축식은 광복회원과 도민, 기관단체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광복절 동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경축공연,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643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