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주세페 콘테 이탈리아 총리는 15일(현지시간) 고속도로 다리 붕괴로 39명이 숨진 제노바 지역에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AFP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콘테 총리는 이날 비상 내각 회의를 소집한 뒤 기자 간담회에서 “원인과 관련된 검찰 수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며 “(제노바에) 12개월간의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500만 유로 규모의 국가비상기금을 배정하기로 국무회의에서 결정했다”고 밝혔다.

콘테 총리는 "이번 사고는 용납될 수 없는 비극이며, 정부는 이런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의를 기다리고만 있을 수 없다. 모든 시민은 안전하게 여행할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고속도로를 운영하는 모든 업체를 대상으로 유지보수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조사할 것”이라며 더 엄격한 규정을 요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가 증가할 것"이라며 "정부는 피해자들의 장례식 날짜를 '국가 애도일'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14일 제노바 모란디 교량 80m 구간이 무너지면서 그 위를 달리던 30대 이상의 차량이 아래 철로로 떨어지는 참사가 일어났다.

이 사고로 15일까지 사망자는 39명으로 집계됐지만, 구조 당국은 콘크리트 잔해에 묻힌 사망자나 부상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한편 이탈리아 교통 당국은 모란디 다리 아래에 있는 아파트 주민들을 모두 다른 지역으로 대피시켰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65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