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보현 기자 = 입추가 지나면서 인천, 안양, 수원 등 전국 각지에서 포장이사업체순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챙겨야 할 리스트가 생각보다 많아지기 마련이다. 특히 입주이사를 원할 때는 포장이사방법 등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는데, 이삿짐 포장부터 운송 상태 파악까지 입주 초에 확인해야 한다.

특히 일산, 분당을 포함한 신도시나 신도시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는 용인 같은 지역에 입주하는 경우에는 대단지 아파트 개발로 이사에 대한 수요폭이 한 번에 증가하는데, 이럴 때는 이삿짐센터가격비교추천만 받기 보다는 객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구리, 남양주, 평택을 비롯해 천안, 대전 지역으로 이사를 할 때는 해당 지역에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지도 살펴 보아야 한다. 지역에 지점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차후 AS를 받기 어렵거나 이삿짐 운송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빠른 대처가 어렵기 때문이다.

여기에 부산이나 광주처럼 입주이사가 잦은 지역의 경우에는 이삿짐 파손이나 분실 같은 피해가 없도록 이사 전 계약서를 꼼꼼히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 추가로 인력 비용을 요청하거나 분실한 이삿짐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찾아볼 수 있어서다.

이에 대해 신사의이사는 “포장이사 전문 업체를 찾을 때는 보다 편리한 이사를 위해서 전문 인력이 상주하고 있는지, 별도로 수납을 전담하고 있는 이사도우미가 있는지 확인해주는 것이 좋다”며 “만약, 비교견적이 필요할 때는 인천포장이사나 광주포장이사처럼 각 지역별로 견적이 나올 수 있는 업체를 알아보는 것도 편한 이사를 위한 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사의이사는 각 지역별로 보유한 지점으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사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포장이사 무료 방문견적, 비용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신경을 쓰고 있다.

해당 업체는 이 외에도 이사 시 5가지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5가지 서비스는 냉장고ㆍ싱크대 내 고압스팀청소와 침구류 살균, 1회용 항균 포장, 피톤치드 청소, 일회용 덧신과 바닥 보강재 착용으로 고객을 위한 건강부터 마무리 청소까지 챙기는 세심한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이사서비스는 포장ㆍ원룸ㆍ사무실ㆍ해외 등 토탈 이사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에어컨 이전 서비스와 도배장판, 인테리어 등의 추가 서비스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신사의이사는 지난 2014년 고객이신뢰하는 브랜드 이사부문 대상, 2016소비자만족도 이사부문 1위 등에 오른바 있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1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