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안전사고에 대비한 맞춤형 예방교육

[영천=내외뉴스통신] 박형기 기자 = 경북 영천시는 17일 완산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안전사고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찾아가는 Safe-Up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평소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봉사활동을 하시는 어르신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보훈학회 금동희 이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번교육은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제5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민들이 모두 노력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재난취약계층인 어르신들에게서 특히 많이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가정사고, 교통사고, 심정지사고로 나눠 스스로 위해요소를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실생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이에 앞서 지난 6월 중앙동, 동부동, 서부동에서도 현장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하반기에는 이러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어린이들에게도 확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인명사고는 큰 재난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그보다 사소하다고 생각하는 안전사고로부터 잃는 생명이 더 많다.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과 밀접한 것부터 시작해야한다”며 “이번 교육이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qkrgudrl6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20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