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주)씨비에이벤처스(CBA Ventures, 대표 우광제)와 유니콘인큐베이터(대표 김진아)가 2018년 8월 23일 (목) 오후 4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제 1회 스타트업 인도 진출을 위한 MeetUp '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밋업행사는 '스타트업 인도 진출 전략' 이라는 주제로 인도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창업 환경, 진출 전략, 지원정책 등에 대한 이야기 함께 인도에 진출한 스타트업 창업가들과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인도 뭄바이 현지에 있는 관계사도 참여하여 인도 현지의 스타트업 환경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씨비에이벤처스는 중기부 등록 엑셀러레이터로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멘토링 및 현지 사업화를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터이며 유니콘인큐베이터와 인도 진출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씨비에이벤처스의 서동욱 이사는 "실질적으로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를 이야기하고자하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밋업 행사를 통해 인도 진출을 계획하는 스타트업들에게 필수인 과정으로 키워나갈 것 "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으며, 유니콘인큐베이터의 김진아 대표는 "수년 전부터 스타트업들이 인도 시장에 관심을 가지도록 많은 노력을 해왔는데 씨비에이벤처스의 인도 현지 인프라와 사업 경험이 국내 스타트업들의 인도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21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