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원 5명이 승선한 목포선적 연안자망 안전지대 예인

[전남=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목포해경은 서해남부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남 신안군 임자도 인근 해상에서 기관고장으로 표류중인 어선을 경비함을 이용해 안전지대 해역까지 예인 구조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정식)는 지난 16일 오후 5시 32분경 신안군 임자도 북서 11.1km 해상에서 목포선적 연안자망 D호(9.77t, 승선원 5명)가 기관고장으로 운항을 할 수 없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사고를 접수한 목포해경은 인근 해상에서 경비임무를 수행 중인 P-19정을 급파하는 한편, 무선통신기를 통해 전 승선원 구명동의 착용 및 침수 등의 선박 안전상태가 이상 없는지 확인했다.

신고접수 1시간 18분만인 오후 6시 50분경 현장에 도착한 P-19정은 어선 D호의 승선원 및 선박 안전상태가 이상 없음을 확인한 후 D호를 예인 로프로 연결해 밤 8시 5분경 12.2km 떨어진 임자면 제원도 인근 안전해역까지 무사히 예인 했다.

구조 당시 현지 해상에서는 풍랑주의보가 발효돼 바람은 12m/s, 파도는 2m로 높게 일어 예인에 많은 어려움이 뒤따랐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항해나 조업 중 기관 고장은 좌초나 충돌 등 2차 사고로 이이질 개연성이 높다”며, “출항 전에는 장비점검을 철저히 하고 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해경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목포해경에 구조된 D호는 지난 14일 10시경 신안군 지도 송도항에서 출항하여 임자 재원도 해상에서 조업 중 청수펌프 고장으로 기관을 작동 할 수가 없어 항해가 불가해 해경에 구조를 요청했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30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