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위주형 농업인 육성을 위한 사관학교 희망자 모집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농협광주지역본부는 오는 24일까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를 통해 청년 창업농 육성과 농업 분야 일자리 창출 등 농업·농촌의 활력을 위해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9월 3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6개월 합숙 방식으로 진행되며 농업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만 40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은 시설원예(딸기, 채소 등) 중심으로 진행되며, 향후에는 축산, 화훼 등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 팜 농장을 조성해 정밀농업 분야에 대한 교육과 농기계 교육, 농산물 마케팅 교육도 이뤄진다. 과정 중 재배한 농산물은 로컬푸드 또는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별도의 브랜드로 납품되며 판매수익금은 교육생들에게 환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로, 신청 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김일수 본부장은 “청년농부사관학교는 귀농 예정인 청년을 대상으로 파종부터 수확까지, 그리고 유통 노하우까지 원스톱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며, “현장과 동일한 조건의 농사체험과 전문농업인의 기술지도는 농업을 처음 접하는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3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