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최근 몇 년간 치솟는 물가에 최소한의 소비만을 지향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특히 자동차의 경우 새롭게 출시되는 신차들도 많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으로 인해 차량 구매를 망설이는 구매자들도 많다. 이러한 이유로 합리적이고 후회 없는 소비를 하기 위해 새 차 같은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인터넷에 올라온 차량과 실제 차량이 확연히 다른 허위매물을 판매하거나 그저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낚시매물 등,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방법도 투명하지 않을뿐더러 침수피해차량이나 중대형 사고가 난 차량을 싼 값에 팔아 넘기려는 딜러들도 있어 중고차 구매에 제동을 걸기도 한다. 따라서 중고차할부구매를 하기 이전에는 어떤 기업에서 구매를 할지 신중하게 고민하여 선택해야 한다.

또한 자금적인 부분에서 부족하다고 여기고 중고자동차할부를 고려하는 만큼, 금전적인 부분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는 전국 딜러들의 네트워크망을 구축하여 고객 방문, 차량 실 가격 등에 대한 상호 정보를 공유하여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자동차전액할부를 지원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이곳에서는 판매수수료 또한 최소한의 법정 수수료만 받고 거래를 이행하고 있을 뿐 아니라, 특별 예외승인 시스템으로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갓 사회에 나온 대학생중고차할부나 군미필중고차할부, 혹은 당장 운용할 목돈이 없는 주부중고차할부와 같은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들도 합리적인 자동차할부조건으로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이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여 VIP 심사자가 직접 심사하기 때문에 저신용자인 7등급 중고차전액할부와 8등급중고차할부가 가능하며, 개인회생자동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도 소득 증빙이 가능하다면 특별예외승인으로 적정한 가격 선에서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를 진행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로 알려진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허위매물과 같은 미끼 상품으로 인한 고객의 수고를 덜기 위해 ‘헛걸음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고객 방문 시 해당 차량이 없거나 연식 혹은 주행거리가 안내 받은 정보와 다를 경우 일정 금액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신뢰도를 높이는 데 일조해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로 알려지고 있다”며 “사이트 내에서 허위매물 검증 및 사고이력과 원부조회를 할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KU경기자동차조합 소비자만족도 대상 및 언론사 양심딜러로 선정된 바 있는 중고차브라더스는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로써 중고차시세표가격과 전국실매물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 조건을 원하는 주부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무직자중고차할부 및 신용등급으로 인해 중고차할부매가 어려운 7등급 및 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등을 돕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37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