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유례없는 경기불황이 지속되자 많은 인원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를 택하는 모습이다. 특히 다른 품목과 비교해봤을 때 비교적 고가에 속하는 차량 시장에서 이러한 경향이 더욱 짙어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신차보다 저렴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량의 거래량이 해가 지날수록 증가하는 흐름이다.

중고차 시장의 규모가 점점 증가하며 이러한 흐름에 부합하는 신뢰도 높은 여러 판매 업체가 등장하고 있지만, 아직도 중고차 시장의 고질병인 허위매물을 비롯한 다양한 사기 수법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알려져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사기 수법은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등 낮은 신용등급을 가진 인원들을 주요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저신용자들은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를 통해 개인회생 중고차할부 및 신용회복 중고차할부를 진행해야 사후에 피해를 볼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고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에서는 조언한다.

설명에 의하면, 중고차 사이트의 신뢰도를 판별하는 필수 기준 중 하나는 중고자동차전액할부 사이트를 운영하는 업체의 자체할부사 시행 여부다. 자체할부사란 전직 금융권 출신의 전문가를 고용해 업체가 자체적으로 중고차할부 금리 및 이율을 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이를 활용할 시 일반 신용자는 물론 저신용자도 7등급, 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시 합리적인 중고차할부 이자율을 제시받을 수 있다.

다음은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가 법적인 보호를 받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종종 거래를 진행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시 아무런 도움도 줄 수 없다는 업체를 몇몇 발견할 수 있는데, 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내에 법적인 내용이 기재돼 있는 다양한 증명서를 구비하고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마지막으로는 딜러전산망 오픈 여부다. 딜러전산망은 매물의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합리적인 금액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을 돕는 것은 물론, 허위매물 수법에 대한 대비도 할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저신용자들은 낮은 신용등급으로 인해 평소 중고차량 구매에 어려움을 겪을 확률이 높은데, 이러한 저신용자들의 상황을 악용하는 불량 딜러도 있다. 따라서 개인회생자동차할부나 저신용중고차할부를 진행하기 전에 해당 사이트와 정직한 양심 딜러 유무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중고차브라더스는 자체할부사를 통해 합리적인 개인회생자동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 및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는 물론 7등급중고차할부, 8등급중고차할부 등으로 중고차할부금리를 알아볼 때 난항을 겪었던 약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주부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무직자중고차할부 등도 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온라인 사이트에 중고차시세표가격, 전국실매물중고차 등의 사항을 모두 공개해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96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