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제치고 첫 1위 등극 제품...누적 매출 3조5,000억원

[서울=내외뉴스통신] 천태운 기자 = 올해로 35살이 된 안성탕면은 누적 판매량 150억개, 3조 5,0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농심의 대표 장수제품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농심은 1983년 9월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안성탕면이 올해 8월 기준 누적판매량이 150억개를 넘었고, 매출도 3조 5,000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농심의 대표 장수제품 ‘안성탕면’은 올해 출시 35주년을 맞았다.

국내 라면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 누적 판매가 150억개를 넘어선 제품은 부동의 1위 신라면(300억개)과 안성탕면 두 가지뿐이다.

현재까지 판매된 안성탕면을 일렬로 이으면 둘레 4만km 정도인 지구를 75번 휘감을 수 있다. 또한, 5천만 국민이 안성탕면을 1인당 300개씩 먹은 것과도 같다.

농심은 안성탕면의 35년 장수 인기비결로 흉내 낼 수 없는 특유의 구수하고 진한 국물맛을 꼽았다. 실제로 안성탕면은 된장을 기본으로 소고기와 고춧가루가 어우러진 우거지장국 맛을 구현했다.

특히, 안성탕면은 1963년 이후 라면시장 정상을 지켜온 삼양라면을 제치고 처음 1위에 오른 제품으로, 농심의 시장역전 발판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 1985년 3월, 안성탕면의 인기에 힘입어 시장 1위에 올랐다.

안성탕면은 경남과 부산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이 지역에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성탕면이 신라면을 제치고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농심은 된장문화에 익숙한 경상도민의 입맛을 인기비결로 꼽았다.

농심 관계자는 “안성탕면은 라면시장에서 대체할 수 없는 독창적인 맛과 문화를 가진 제품”이라며, “오랜 시간 함께 한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하반기 다양한 마케팅과 광고, 신제품 개발 등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이 국내 라면 탄생 55주년을 맞아 장수 브랜드의 누적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100억개를 넘어선 브랜드는 신라면, 안성탕면, 삼양라면 3가지로 나타났다.

이 세 제품 모두 라면시장 1위를 경험한 제품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그 뒤로 짜파게티, 너구리, 진라면, 육개장사발면 순으로 높은 판매량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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