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최근 중고차의 사용량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모습이다. 새 차 구입보다 경제적인 부담을 낮출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에 경제력이 다소 부족한 젊은 직장인이나 학생들까지 다양한 차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중고차 선택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는 7등급 및 개인회생자 등과 같은 저신용자도 마찬가지인데, 이들은 낮은 신용등급으로 인해 합리적인 중고차할부 금리 및 이율, 자동차할부조건을 받지 못해 중고차할부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들 중 대부분은 생계 유지를 위해서 중고 차량 구매를 희망하고 있기에 문제의 심각성이 더욱 뚜렷해지는 분위기다. 그렇지만 무조건적으로 업체를 신뢰해 신중하지 않은 구매를 진행하는 것은 구매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져 지양하는 것이 좋다.

이 가운데,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7등급중고차할부, 8등급중고차할부 등 저신용자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여러 할부, 판매 제도로 구매 시 어려움을 덜어주고 있다.

중고차브라더스는 헛걸음 보상제, 동부 프로미월드 A/S 서비스 등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KU경기자동차 조합 소비자부문 만족도 대상을 받았으며, 정직한 양심 딜러로 선정된 이력이 존재하는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다.

해당 업체는 전직 금융권 출신 전문가를 고용해 자체할부사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이는 자체적으로 중고차금리 및 이자율을 산정할 수 있게끔 하여 개인회생자동차할부, 저신용중고차할부 등 다양한 할부 제도를 운영하는 데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매물의 현황 및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딜러전산망을 오픈하고 있으며, 차량 내부의 전반적인 사항을 파악할 수 있는 성능기록 점검부도 공개해 높은 신뢰도를 형성했다. 더불어 홈페이지를 운영해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전국실매물중고차와 중고차시세표가격, 다양한 법적 증명서 등을 소비자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자사는 자체할부사 제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할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모든 거래가 법적 절차 안에서 이루어져 사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시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사전에 방지했으며, 5만 대가 넘는 실매물을 보유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또한, 영업, 금융, A/S 등 중고차 판매에 관련된 모든 분야를 세분화해 전문성을 높여 더욱 합리적인 중고자동차할부가 이루어지도록 했다”고 밝혔다.

한편,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로 알려진 중고차브라더스는 자체할부사를 통해 합리적인 자동차할부조건으로 개인회생, 신용회복 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 및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는 물론 무직자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등 중고차할부금리를 알아볼 때 난항을 겪었던 약자들을 지원하면서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26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