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오재원 기자 = 스마트폰의 출시 이후, 급속도로 일상속에 깁숙하게 스며든 스마트폰은 이제는 하루라도 떼어놓고 살 수 없을만큼 현대인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지대하다. 기본적인 연락 체계는 물론이고 금융, 정보, 업무까지 그 영향을 끼치지 않는 분야를 찾을 수 없게 되었는데, 이러한 중요도만큼 스마트폰의 고장은 큰 낭패를 야기하곤 한다.

이에 따라 수많은 아이폰수리전문 업체들이 출범하게 되었고, 그중 ‘리퍼닷컴’의 존재감이 두드러지고 있다. 주요한 이유는 서비스 품질과 비용 그리고 시간단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정품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재고장 현상이 적으며 비교적 저렴한 수준의 수리비용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당일 수리를 통해 직장인들을 배려한 서비스도 한 몫을 하고 있다.

애플 아이폰AS센터를 방문하기에는 약3~4일의 수리 기간이 발생할 뿐더러 아이폰액정수리비용 또한 배 이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선뜻 발걸음을 떼기 어려운 실정이다.

리퍼닷컴은 수리 영역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고폰매입시장에도 뛰어들었는데 소비자와 업체 양측이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단가를 통해 한번 더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는 평가다.

중고폰 판매에 있어서는 자체 전문 엔지니어를 보유해 테스트 절차를 거쳐 상급 중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중고폰 모델의 재고가 없더라도 자체적인 수급을 통해 빠른 시일내로 구입 가능하게 하고 있다. 현재 아이폰6, 6S, 7,7 플러스,아이폰8, 아이폰X 등 대부분의 모델을 매입 거래하고 있으며 애플 제품만을 취급하는 것이 아닌 갤럭시노트8, 갤럭시S8 플러스, 갤럭시S8, 갤럭시S7 등 모든 모델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jaewonfive@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9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