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사회 전반에 자리 잡으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인원이 증가하는 흐름이다. 이들은 차량을 구매할 때도 신차가 아닌 중고차량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차 가격을 구입의 최우선으로 고려하곤 한다.

중고차는 신차보다 저렴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허위매물, 과장 광고 등 아직도 여러 사기 사례가 빈번히 발생한다는 것은 단점이기도 하다. 특히 이러한 사기수법으로 인한 피해는 낮은 신용등급으로 인해서 평소에 중고차량 구매에 어려움을 겪던 저신용자들에게 더욱 활발히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중고차 할부 구매를 원하는 경우 저신용자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 금리 및 이자율, 중고차전액할부조건으로 중고자동차할부를 진행하는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인지 철저한 확인을 거쳐야 보다 안전한 구매가 가능하다.

이 가운데,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의 경우 7등급 중고차할부 등에서 신뢰도 높은 중고차 판매 서비스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해당 업체는 전직 금융권 출신 전문가를 고용해 자체할부사 제도를 운영 중인데, 이는 업체 자체적으로 중고차할부 금리 및 이자 산정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에 따라 일반 신용자는 물론, 저신용자의 경우에도 공정한 중고차할부 이율로 신용회복 및 신용불량자전액할부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 구매 시 소비자들이 다양한 정보에 취약하기 쉬운 만큼 딜러전산망, 성능기록 점검부 등을 공개해 중고차시세표 가격, 전국실매물중고차, 차량의 내부 결함 등 중고자동차전액할부 구매에 필수적인 사항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실매물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자사는 신뢰도 높은 중고차할부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다양한 부분에서 노력하고 있다”라며 “헛걸음보상제, 동부프로미월드 A/S 서비스 등 다양한 사후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직한 양심 딜러를 육성하기 위해 철저한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고차브라더스는 자체할부사를 통해 합리적인 자동차할부조건으로 개인회생, 신용회복 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 및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는 물론 주부, 군미필, 대학생, 무직자 중고차할부, 8등급 중고차할부 등 진행을 도와 중고차할부금리를 알아볼 때 난항을 겪었던 약자들을 지원하면서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사이트라는 평을 받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92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