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사기 수법이 허위매물이다. 허위매물이란 딜러가 매우 저렴한 가격의 중고차를 판매한다고 소비자에게 밝힌 후, 소비자가 중고차매매단지를 방문했을 시 안내한 차량이 아닌 다른 차량을 판매하는 수법이다.

이는 경제적인 피해는 물론, 시간적인 피해, 사후 문제 등을 유발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허위매물 수법에 당하는 인원들을 살펴보면 주로 차량 자체적인 비용적 측면에만 집중해 중고차 판매 시스템이라든지 중고차이전비용 등의 사항을 확인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따라서 허위매물 수법에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중고차 판매에 관한 여러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믿을 수 있는 중고자동차 판매 업체를 선택한 후 내차 시세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옳다.

이 가운데 중고차 추천 업체로 명성이 높은 ‘헬씨카’가 자동차 중고매매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국실매물 중고차 현황에 대해 공개해 중고차 시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허위매물 및 취등록세 관련 사기행각 등을 근절하여 소비자의 이목을 모으는 모습이다.

파주, 남양주 중고차, 구리, 경기, 포천 중고차로 알려진 해당 업체는 700만 원 중고차를 판매하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중고차 경매 시스템을 구축해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다양한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중고차 순위 상위권에 랭크된 헬씨카는 많은 인원이 이용하는 삼성 SM 시리즈와 차량 시장에서 뚜렷한 강세를 보이는 쉐보레 및 대우의 다마스 벤, 라세티, 프리미어, 알페온, 원스톰 맥스, 우수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쌍용의 렉스턴 시리즈, 체어맨 시리즈, 코란도 시리즈, 티볼리 시리즈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 여성들에게 특히 높은 수요를 보이는 기아의 뉴 레이, 모닝 시리즈, 스토닉, 쏘렌토 시리즈 등 여러 국산차도 판매하고, 예전부터 우수한 성능으로 명성이 높은 현대 그랜져, 산타페, 소나타 시리즈 등도 제공하고 있다.

수입 중고차로는 외제차 중 수요가 높다고 알려진 벤츠 시리즈, 스포티한 매력으로 젊은이 들에게 높은 수요를 보이는 지프 시리즈,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인상적인 아우디 시리즈 및 폭스바겐 시리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볼보c30, 레인지로버 이보크, 푸조 시리즈, 마세라티, 피아트 등 평소에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여러 수입 중고차도 취급하고 있으며,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 수입 중고차 시세표를 공개했다.

그 밖에도 헬씨카는 정비사 출신으로만 이루어진 실무진이 엔진오일 등의 소모품을 무상으로 제공해주는 철저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차량의 실시간 시세를 공개하는 딜러전산망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또한, 소비자와 함께 가격 확인, 차량 분석 등이 포함한 완성도 높은 구매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후에 문제가 발생했을 시 보상을 진행한다는 특약사항을 증명서에 기재해 정직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253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