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황규식 = 춘천시 주민관광사업체 ‘관광두레’중 하나인 ‘쟁강협동조합’이 9월의 관광두레 마을로 선정됐다.

춘천시정부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추석이 있는 9월 테마로 가볼 만한 5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춘천 ‘쟁강협동조합’, 가평 ‘잣향기푸른숲’, 여수 ‘금오도캠핑장’, 제천 ‘청풍호카약,카누체험장’, ‘남해 두모마을’이다.

지역 내 게스트하우스 공동체인 ‘쟁강협동조합’은 북한강이 빚어낸 풍광이 빼어난 춘천 호수여행을 한층 특별하게 만든다는 이유로 선정됐다.

‘쟁강’은 춘천댐이 생기기 전 북한강을 자양강으로 부르던 것에서 유래된 명칭이다.

서면 툇골 전원마을의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로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7명의 대표가‘쟁강협동조합’을 만들어 2016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팜마켓, 문화공연, 아름다운 둘레길 만들기, 자전거 투어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새로운 상품인 ‘쟁강 길 따라 자전(빙)GO’는 각 게스트하우스를 자전거로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형 프로그램으로 올 3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춘천의 명소 안내와 함께 건강음료, 차 마시기, 건강간식 시식, 야생화 찾기, 전통놀이 체험을 3시간 일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춘천시 관광두레에는 쟁강게스트하우스(서면)와 함께 라온협동조합(조운동), 만들어봄 주식회사(신사우동), 코너스톤주식회사(강남동), 어쩌다 농부(약사명동), 용화산양통마을 협동조합(사북면)이 운영 중이다.

(출처=춘천시청)

gshw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26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