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체험하고 진로를 설계하다....

[울릉=내외뉴스통신] 홍준기 기자= 경북 울릉군  울릉서중학교(교장 허홍범)는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학 & 진로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자유학기제 현장체험학습으로 다양한 수학적인 경험과 체험을 통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며 이와 관련된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는 경북과학고 방문과 에코티어링, 한울원자력 방문, 숲 힐링 토크 등을 실시해 학생들로 하여금 즐거운 수학교육 및 진로체험을 실현했다.

허홍범 울릉서중학교장은 “실생활 속에서 다양한 소재를 찾아 풍부한 탐구와 표현 등의 활동이 일어날 수 있도록 준비한 교사와 즐겁게 활동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가져 온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아울러 이러한 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이 수학 교과에 대한 흥미와 진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서중학교는 지난 ‘2016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우수교’로 선정된 이래 자유학기제 취지에 맞게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해 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해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zoom80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27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