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예슬 기자 = 예술의전당은 타인을 위해 헌신하는 자원 봉사자들의 나눔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 깊은 음악회인 '음악이 나눔이 되는 콘서트'를 오는 9월 8일 오후 2시 IBK챔버홀에서 전석 초청으로 진행한다.

이번 음악회는 예술의전당이 전개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백미인 <문화햇살콘서트>의 올해 세 번째 공연이자 26번째 문화햇살콘서트다.

이날 공연에는 유니세프 자원봉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자, 서울노인복지센터 외국어 자원봉사자 등을 비롯해 문화로부터 소외되어 온 600여 명이 무료로 초대된다. 

음악회는 피호영 음악감독이 이끄는 앙상블 유니송이 연주를 맡고 사회와 해설에 한국예술종합학교 홍승찬 교수가 나선다. 앙상블 유니송은 세계 최고의 명문 프랑스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출신의 음악인으로 구성된 단체로 연주마다 호평을 받고 있다. 

초심자들이 주축인 관객을 고려해 익숙한 곡을 배치하는 한편 수준 높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선사된다.

작곡가 김수혜의 플루트와 바이올린, 첼로, 해금을 위한 <미(美) II>와 하피스트 피여나와 플루티스트 이은준이 연주하는 모차르트 플루트와 하프를 위한 협주곡 C장조 K.299는 연주회의 품격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28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