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병원,구미시 장천면에서 농촌사랑 의료지원사업 실시

[구미=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지난달 31일 구미시(시장 장세용)장천면(면장 류은주)종합복지회관에서 경북대학교병원(원장 정호영), 김천의료원(원장 김미경), 농협경북지역본부(본부장 여영현) 및 산동농협(조합장 안인호) 주관 하에 의사, 약사 등 총 30명이 참여하여 농촌사랑 의료지원사업을 실시했다.

경북대학교병원은 2012년 9월 농협경북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로 경북지역 농업인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도내 농촌지역을 찾아가 무료로 건강검진 및 진료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올해 장천면을 방문하여 의료지원을 하게 됐다.

 

이날 의료진들은 거리가 멀고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하여 병원을 찾기 힘든 고령의 농업인에게 내과, 정형외과, 안과 등 6과목의 진료를 제공하고 돋보기 지원은 물론 구미경찰서와의 협력을 통해 치매노인의 지문을 등록하여 어르신들의 실종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멀리서 오셔서 저희 면민들의 건강을 위해 애쓰신 경북대학교병원 의료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하면서, “여러분들의 활동으로 농촌지역의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며, 참된 인술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라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32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