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강은영 기자 = 지난 1일(토) 방영된 JTBC '아는형님' 143회 방송에서 이수근이 먹은 오트밀과 귀리우유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수근이 음식하기 힘든 아내를 위해 간편한 한끼로 선택했다는 귀리우유와 오트밀 시리얼은 ‘벨리불리’의 신제품 ‘조쉬앤스텔라 오트밀’, ‘파프롬밀크 귀리우유’로,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를 고민 중이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벨리불리 관계자에 따르면 귀리의 경우 칼로리에 비해 높은 포만감을 자랑하는 대표 음식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진다.

실제로 귀리는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며,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추고 그 외 면역력 강화, 당뇨 개선,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쌀보다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다당류의 일종인 베타글루칸(β-glucan)이라는 성분이 많아 혈당과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더불어 동맥경화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타임지에서 세계 10대 식품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장수국가 대표 음식으로 꼽히며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kubic1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327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