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지입일자리는 지입기사가 열심히 일한다면 충분히 고수입을 달성할 수 있는 일자리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지입일자리가 지입회사와의 계약으로 번호판을 임대 받아 시작하는 일자리인만큼 지입기사의 높은 매출 달성을 위해서는 지입회사의 노력과 지원도 동반되어야 한다. 지입기사가 열정을 가지고 운송업무를 진행하더라도 회사가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배차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매출은 하락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5톤이상의 대형지입차를 전문으로 초보 지입기사들에게 친절한 상담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위드통운은 소속 지입기사들을 위한 배차시스템과 매출보장제도로 주목받고 있다.

전국에 다양한 기업물류를 확보하고 있는 위드통운은 충분한 물량을 바탕으로 1:1 맞춤식 직영배차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정해진 노선, 물량을 따라 지입차를 운행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 내부의 전문 배차팀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배차노선을 관리하고 있다. 불필요한 공차운행을 줄임으로써 유류비와 같은 고정비용을 줄여 매출을 극대화시키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은 물론이고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배차노선으로 지입기사들의 체력적인 부담까지 덜어주고 있다.

위드통운은 맞춤식 직영배차시스템뿐만 아니라 최저 매출보장을 계약서를 통해 확실하게 약속하고 있는 지입회사로도 유명하다. 최근 지입기사들을 현혹하는 지입차 과장 광고, 허위 광고들이 많아지고 있어 지입기사를 준비하는 이들이 잘못된 지입정보로 계약을 진행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매출보장제도는 극심한 비수기 혹은 회사의 물량 부족 문제, 배차 문제 등으로 인해 지입기사가 열심히 일했음에도 최저 매출을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 회사가 차액을 지급해 최저 매출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몇몇 지입회사들은 매출보장제도에 대해 정확한 조건을 알리지 않고 매출보장이 필요한 시점에 나몰라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지입기사 일자리를 준비하고 있다면, 지입회사와의 계약 전 매출보장제도를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위드통운은 최저 매출보장에 대한 내용을 물류계약서에 정확하게 명시하고 있다. 계약 시 확인해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위드통운으로 방문 상담하는 예비 지입기사들도 자세한 설명을 들어볼 수 있다. 위드통운의 매출보장제도는 업계 최초로 계약서에 기재된 것으로 지입차 톤수에 따른 최저 매출보장금액도 확인해볼 수 있다. 

지입회사를 선택할 때에는 꼭 해당 지입회사를 방문해 소속 지입기사들의 매출표 확인부터 무료 선탑 이용까지 모두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성공적인 지입일자리 시작을 위해서는 지입회사의 배차시스템과 매출보장제도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권장된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38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