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강은영 ㈜인사랑컨설팅(대표이사 서은경)과 안산 경기모바일과학고등학교(교장 김성하)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 양성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 학생들에게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30시간)을 교육하고 지난 25일 1인 1기업 프로젝트 수료식을 진행했다.

1인 1기업 프로젝트는 중소기업에 필요한 우수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중소기업청이 200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동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은 학과별 특성에 따라 학생들에게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인사랑컨설팅과 안산 경기모바일과학고의 1인 1기업 프로젝트 산학협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협업으로, ㈜인사랑컨설팅은 병원 컨설턴트의 실제 사례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의료서비스 업무를 바로 수행할 수 있는 병원 중간관리자를 배출하고자 힘썼다.

실제로 ㈜인사랑컨설팅 병원 교육체인 ‘인사랑 아카데미’는 병원코디네이터, 메디컬컨설턴트 등 병원에 꼭 필요한 핵심 인력들을 양성해내는 병원전문 인력양성기관으로, 자격증 과정의 경우 90% 이상의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인사랑컨설팅 서은경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올 여름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가득한 열정이 빛나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병원코디네이터 교육 과정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병원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과 교육 프로세스를 통해 의료산업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본사의 이러한 노력은 의료산업에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라는 올바른 개념을 확대하고, 기업, 병원, 병원 종사자 등 상호간의 성장은 물론 나아가 산업 전반에 성장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kubic1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28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