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이사회, 오렌지라이프 지분 59.15% 인수 결의...생보업계 지각변동 예고

[서울=내외뉴스통신] 천태운 기자 = 신한금융지주가 오렌지라이프(옛 ING생명)의 지분 59.15%를 2조2989억원에 인수하기로 확정했다. 이로써 신한금융은 미래에셋생명을 제치고 생명보험업계 '빅5'에 진입하게 됐다. 신한금융이 자산순위 6위 오렌지라이프를 품에 안으며 계열사 신한생명과 시너지 효과를 내면 생보업계에 지각변동이 예고된다.

신한금융지주는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그룹 본사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고, 오렌지라이프 지분 인수에 대한 안건을 의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라이프투자유한회사가 보유한 오렌지라이프 보통주 4850만 주(지분율 59.15%)를 주당 4만7400원, 총 2조2989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신한금융 측은 설명했다.

신한금융지주 이사회 관계자는 “생명보험업은 국내 금융시장의 성숙도와 인구 고령화 등을 감안할 때 앞으로도 안정된 성장이 기대된다”며, “이번 인수로 그룹의 생보 사업라인 강화를 통해 현재 은행·카드 중심의 그룹 사업포트폴리오의 균형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사회 직후 신한지주 조용병 회장과 라이프투자유한회사 윤종하 대표이사(MBK파트너스 부회장)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법무법인 태평양 사무실에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서 조용병 회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자산건전성과 선진적 경영관리체계를 구축해 안정된 이익구조를 가지고 있는 오렌지라이프의 성공적 인수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오가닉(Organic) 성장과 국내외 인오가닉(Inorganic) 성장의 지속적인 추진을 병행해 그룹 가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tu8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3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