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혜민 기자 =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출발해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 5일(현지시간) 도착한 에미레이트 항공 소속 여객기에 타고 있는 승객들이 집단 발병해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 관계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AP통신, AFP통신, CNN등 외신은 이날 CDC가 이날 성명을 통해 에미레이트 항공 203편에 탑승한 약 521명의 승객과 승무원 가운데 100명가량이 비행 도중 몸이 좋지 않다는 신고를 했다고 밝혔다.

이들 가운데는 기침과 발열, 구토 등 증세를 호소한 승객들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여객기는 케네디 공항에 이날 오전 9시 10분에 도착했고, 모든 승객들은 공항경찰과 질병 예방통제센터 관계자들로부터 건강검진을 받았다.

로이터통신은 "검진결과, 탑승객 가운데 최소 19명이 아픈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빌 드 블라시오 뉴욕시장의 대변인 에릭 필립스는 "전체 탑승객 521명 중 발병한 승객은 19명이었다. 이 가운데 10명은 병원으로 이송됐고 나머지 9명은 치료를 거부했다. 그 외 승객들은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독감이 아닌 메르스일 가능성도 제기됐다.

한편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새로운 정보가 나오는 대로 상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말했다.

 

hyemin.lee@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45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