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확진자 발생에 따른

[서울=내외뉴스통신] 장원규 대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확진자가 발생하여 보건복지부에서 위기경보단계를 주의단계로 격상하고 중앙방역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함에 따라 '메르스 대책지원본부'를 8일 22시부로 가동했다.

앞서 행정안전부에서는 서울시에 상황관리관을 파견하는 한편, 21시 30분에 17개 시․도 재난안전실장 및 질병관리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긴급영상회의를 개최하고 밀접접촉자 관리방안 등을 협의했다.

행안부는 회의에서 질병관리본부 협조 요청사항을 전달하는 한편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시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메르스 예방 국민행동요령 홍보강화 및 보건소 인력지원 등 방역활동 강화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다.

또한 관할 지역에서 격리 관찰대상자 발생 시 철저한 관리와 더불어 필요시 지역재난대책본부를 설치․운영 하도록 지시했다.

행정안전부는 또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와 긴밀히 협조하여 메르스 확산 방지에 필요한 조치 이행과 향후 메르스 진행상황에 따라 중대본 가동 검토 등 범정부적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wg77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559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