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에·이이림씨, 논문대회 상금 기부
우지에씨, 中 강소대학 교수로 임용돼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중국인 유학생으로 충남대 무역학과에서 공부한 박사과정 재학생과 졸업생이 논문대회 상금을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충남대 무역학과 우지에(吳杰), 이이림(李怡霖)씨는 10일 오후 4시 오덕성 총장을 방문해 무역학과 장학기금으로 써 달라며 100만 원을 전달했다.

두 사람은 지난해 11월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국제통상학회가 주최·주관한 ‘무역기술장벽(TBT) 논문대회’에서 ‘The impact of TBT and SPS measures on Japanese and Korean exports to China(중국의 비관세장벽이 한국과 일본의 대중국 수출에 미치는 형향)’ 논문으로 대학원생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고, 이 때 받은 상금 가운에 일부를 장학기금으로 기부했다.

특히, 우지에씨는 지난 8월 무역학과 박사과정을 졸업해 중국 강소(江蘇)대학의 교수로 임용을 앞두고 있으며, 이이림씨는 현재 박사과정 재학 중이다.

우지에씨는 SCI급 논문 3편 등 8편의 논문을, 이이림씨는 SCI급 논문 1편 등 4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탁월한 연구 능력을 보였다.

우지에씨는 “오랜 동안 공부한 충남대를 떠나 중국 대학에서 교수로 새로운 출발을 하며 많지는 않지만 기부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이림 학생은 “최우수상을 차지해 기쁘기도 하지만 현재 다니고 있는 학과의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뿌듯하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1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