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한미진 기자 = 9월 말부터 중고등학교 전 학급이 본견적으로 중간고사에 들어가게 된다. 이번 중간고사는 추석명절 연휴와 겹쳐서 학생들의 집중이 흐트러지기 쉬운 환경에 노출돼 있어 더욱 체계적인 시험공부 계획표 작성은 필수다.

이에 나인스쿨이 분산학습과 반복학습을 적절히 배분한 '스터디 플래너'를 준비 등 다가오는 중간고사 대비 효과적인 학습법을 제안한다고 11일 밝혔다. 

분산학습은 여러 과목을 병행 공부하면서 뇌의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다. 시험 준비기간 중 반 이상은 분산학습으로 전체 내용을 정리하고, 나머지 기간은 반복학습을 통해 시간 간격을 두고 같은 내용을 여러 번 공부해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시험 전날에는 공부한 내용을 총 정리하면서 잘 외워지지 않았던 부분과 중요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나인스쿨은 이를 바탕으로 시험대비 강좌를 통해 효과적인 공부법을 제안하고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 있다.

우선, 기출문제풀이를 통해 개념 이해를 도와 효율적인 학습 성과를 올리는데 도움을 준다. 수업 중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실시간으로 질문해 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두 번째로 시험을 위한 요점정리 '시험대비 직투'강좌가 있다. 직투 강좌는 최종 핵심 내용만 담아 한 강의로 정리한 출제 예상정리 강의이다. 시험 대비 꿀팁과 이해와 암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노하우까지 알려준다.

문제풀이를 통한 실전 대비도 중요하다. 꼭 나올 문제만 뽑아 놓은 예상문제풀이 및 기출문제를 통해 반복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좋다. 마무리로 직투 강좌와 함께 문제풀이 오답노트의 모르는 부분은 다시 확인한다면 고득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학생 스스로 출제를 예상하고 정리하는 것을 많이 어려워한다”며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2주완성 생생라이브 특강과 시험대비특강 직투는 시험을 위한 요점정리 강의로 중요 부분을 놓치는 실수를 줄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나인스쿨의 시험대비 생생라이브 특강은 9월 10일(월)부터 21일(금)까지 2주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나인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esk@kmmd.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3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