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5일 KB손해보험 합정빌딩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 1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8기째를 맞는 KB국민은행 대학생해외봉사단 '라온아띠'는 아시아 4개국을 찾아가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국제자원활동을 수행한다.

이번에 선발된 20명의 봉사단은 재능과 열정을 겸비한 대학생으로 앞으로 5개월간 KB국민은행과 함께 현지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18기부터는 봉사단원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프로젝트 활동을 실시해 현지활동의 질적 향상과 다각화를 모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신규 봉사단원들의 활동을 지지하고 격려함과 동시에 기존 봉사단원들의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며 KB국민은행 해외봉사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라온아띠 18기 김채윤 단원은 "라온아띠 18기에 선발되어 매우 기쁘다"며 "진심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나 자신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을 위한 미래가치 창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사회공헌 실천을 위해 대학생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33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