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색동창의STEAM교실' 열어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 프로그램 '색동창의STEAM교실' 열어
  • 양규리 기자
  • 승인 2018.09.1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아시아나항공

[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교육기부 프로그램 '색동창의STEAM교실'을 개최했다.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은 지난 6일 인천국제공항 제2격납고에서 'K-Girls' Day(케이걸스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색동창의STEAM(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s·Mathematics)교실'을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K-Girls' Day'는 여학생들에게 다양한 공학계열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진학을 장려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2013년부터 운영해 온 대표 교육기부 프로그램이자 정비사 직업 체험 활동인 '색동창의STEAM교실'을 선보이며 3년 연속 'K-Girls' Day'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광역시 소재 마전중학교 여학생 30여 명이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아시아나항공 제2격납고에서 현직 여성 정비사 김소연 기술사의 설명과 함께 항공기 정비가 이뤄지는 현장을 견학했다.

이후 격납고에 마련된 체험교실로 이동해 △모형 비행기 만들기 실습 △정비사 직업강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항공기술과 관련된 과학원리를 배우고 정비사 직업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 참여한 김소연 기술사는 "지속적으로 인력 수요가 증가하는 것은 물론 전문직으로도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항공 정비사 직무에 많은 여학생이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금호아시아나그룹과 교육부가 체결한 자유학기제 지원 MOU를 바탕으로 '색동창의STEAM교실'을 운영하며 정비사 외에도 조종사, 캐빈승무원 등 다양한 항공 직업을 소개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

ykr0719@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7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