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광주시,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8.09.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계획 협상 등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본격 추진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국내 5개 문화산업 기업 투자협약식에 참석해 기업체 대표들과 협약서에 서명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 회의실에서 열린 국내 5개 문화산업 기업 투자협약식에 참석해 기업체 대표들과 협약서에 서명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 광주광역시는 14일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호반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이용섭 시장 취임과 동시에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금번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되어 지난 10년 이상 답보상태인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전망이다.

광주시는 평가심의위원회 및 시민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됨에 따라 사업신청자에게 선정결과를 통보하고, 우선협상대상자와 60일 이내 협상 과정을 거쳐 사업신청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 내용을 기초로 사업시행자인 광주도시공사와 사업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우선협상대상자는 사업협약 체결로 민간사업자 지위를 가지며, 공모지침에 명시된 실시설계, 특수목적법인 설립 등의 절차를 이행하게 된다.

향후, 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되면 2023년 어등산은 시민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되는데 박향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금번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사회적 합의 하에 재개되는 만큼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8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