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 남원시‧롯데마트 업무 협약 체결
<남원시청> 남원시‧롯데마트 업무 협약 체결
  • 최환석 기자
  • 승인 2018.09.1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최환석 = 남원시 여성가족과는 14일(금) 남원시청에서 관내 대형마트인 롯데마트 남원점(점장 유지석)과 독거노인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은 남원시장, 여성가족과장 및 시 관계자와 롯데마트 남원지점 장, 부점장, 영업지원 파트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남원시 초고령화 사회에 따른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시와 기업이 함께 협력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취약독거노인 발굴 및 지원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롯데마트는‘Good Neighbor’라는 기업시민정신에 따라 ‘샤롯데 봉사단’을 운영하며 전국 보육원 7,000여명의 아동청소년에게 후원 및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롯데마트 남원지점(점장 유지석)에서는 또다른 기업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8월3일을 시작으로 남원시와 협력하여 50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 및 후원품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협약 이후 롯데마트는 남원시 취약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후원물품 등을 지원하게 되며, 남원시는 소득, 건강, 사회적 접촉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 및 후원을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남원시와 롯데마트는 이 협약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의 마음에 기쁨과 위안을 주고, 기업의 지역사회공헌활동에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출처=남원시청)

gshwang@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9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