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18일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서산시의회, 18일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강기동 기자
  • 승인 2018.09.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의회 본회의[사진=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 본회의[사진= 서산시의회 제공]

 

[충남=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충남 서산시의회는 18일 각 상임위원회 강평회를 끝으로 9일간 진행된 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10일부터 시작된 행정사무감사는 각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진행됐으며, ▲타 지자체 연계 특성화대학 유치 방안 모색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가자 대상 역량강화 프로그램 연구개발 ▲대산지역 대기환경 등 각종 환경오염 예방 ▲자원회수시설 설치 시 주민 의견 수렴 등을 보완·개선할 것을 주문했다.

수범사례로 ▲재난안전상황실 운영 ▲이동빨래차 및 이동목욕탕 운영 ▲전기자동차 및 이륜차 보급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병해충 방제비 지원방법 개선을 통한 투명성 확보 등이 꼽혔다.

총무위원회 이연희 위원장은 “감사기간 동안 심도 있게 논의되고 감사과정에서 제기된 문제와 개선사항에 대해 집행부는 효율적 제도개선은 물론 시민이 근본이 되는 시민 중심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시정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안효돈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미흡한 부분에 대한 질책보다는 대안제시와 보다 나은 방향을 찾기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었다”며 “제8대의회가 마지막까지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모습으로 마무리 될 수 있지 않을까하는 희망적인 생각 또한 하게 된다”고 말했다.

서산시의회는 19일 본회의를 열고 제235회 제1차 정례회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8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