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양규리 기자 = 행복얼라이언스가 10월 27일 부산영화의 전당, 11월 10일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18 행복얼라이언스 데이 '함께해서행복해'를 개최한다.

'함께해서행복해'는 일상 속 작은 나눔과 착한 소비만으로도 큰 사회변화를 이끌 수 있다는 메시지를 대중과 나누기 위해 준비한 행사다. 작년 첫 행사 이후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 개최 지역을 서울과 부산, 2개 지역으로 늘리고 참가자 수도 작년 600명에서 4,000명 규모로 늘렸다.

행사 구성은 △국내 유명 인사들이 메시지를 전하는 '토크 콘서트' △인기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뮤직 콘서트' △약 50개 소셜 벤처가 참여하는 '플리마켓'이다.

'토크 콘서트'에는 방송인이자 사회적 기업가 알베르토 몬디, 건축가 유현준, 비타민엔젤스 창업자 염창환 박사, 가수 루나가 참여해 일상 속 나눔의 가치와 행복얼라이언스가 주목하는 '어려운 아동을 도와야 하는 이유'에 대해 청중과 이야기를 나눈다. '뮤직 콘서트'에는 행복얼라이언스 홍보대사인 보아를 비롯해 뮤지컬 배우 정선아, 한지상, 가수 NCT DREAM, 볼빨간사춘기, 박정현, 10cm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나눔 메시지와 함께 즐거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플리마켓'은 패션, 키즈, 생활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모든 프로그램을 기부와 사회변화에 연계함으로써 일상 속 나눔이라는 메시지에 깊이를 더한다. 플리마켓 수익금을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사회적 기업 '행복도시락'에 기부하고 콘서트도 자원봉사, 기부 크라우드펀딩, 이벤트 등 행복얼라이언스 사회변화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으로 초청한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함께해서행복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눔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고자 올해 규모를 늘리고 프로그램에 깊이를 더했다"며 "앞으로도 행복얼라이언스는 대중에게 일상 속 나눔 메시지를 확산해 사회 전반에 건강하고 즐거운 기부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행복얼라이언스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ykr0719@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0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