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위원장 동반 방문 제안 문 대통령 수용해 전격 결정
삼지연공항 도착 후 차량 이용…날씨 좋으면 천지까지 갈 수 있어

[서울=내외뉴스통신] 강원순 기자 = 남북정상회담 셋째 날인 20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일 위원장이 백두산을 함께 방문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6시 39분 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에서 직원들의 박수를 받으며 평양 순안공항을 향해 출발했다. 우리측 수행원들도 북측 인사들과 악수를 하며 환송행사를 가졌다.

숙소에서 공항까지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첫날과 같이 북한 주민들의 환송 행렬이 이어졌다.

북한군의 호위를 받으며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한 문 대통령은 공군 2호기를 타고 삼지연공항까지 이동한 다음, 차를 타고 정상인 장군봉까지 향한다.

백두산 장군봉까지는 차량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날씨가 좋으면 내려오는 길에 천지까지 갈 수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공식·특별수행원도 고려항공 민항기를 타고 백두산 방문에 동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백두산 동반 방문은 문 대통령이 평양에 도착한 뒤 김 위원장이 제안한 것으로, 문 대통령이 이를 수용하면서 전격적으로 결정됐다.

문 대통령은 애초 백두산 등반을 마치면 삼지연공항에서 곧바로 서울로 올 것으로 알려졌으나 계획을 바꿔 다시 평양으로 돌아와 공군 1호기를 타고 귀환할 전망이다.

dnjstns1010@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78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