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1일 해운대·광안리·송도·송정해수욕장 등, 다양한 공연 등 볼거리 풍성

[부산=내외뉴스통신] 김흥두 기자 = 올해 유난히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맞춰 전국 최고의 피서지, 부산 해수욕장이 개장 준비를 완료하고 피서객을 맞이한다.

해운대·광안리·송도·송정해수욕장은 오는 6월1일~9월10일까지, 다대포·일광·임랑해수욕장은 7월1일~8월31일까지 운영한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개장 첫날 오전 11시 이벤트 광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피서객을 맞는다.

같은 날 오전 10시 광안리해수욕장도 만남의 광장 앞에서, 송정해수욕장은 오후 3시 임해 행정봉사실 앞 백사장에서, 송도해수욕장도 오전 10시 임해 행정봉사실 앞 백사장에서 각각 개장식을 갖는다.

6월에 개장하는 4개 해수욕장은 올해 초부터 탈의장·샤워장 등 피서객의 편의시설을 개선·확충하고, 해수욕장별 특성에 맞는 볼거리, 즐길 거리 등을 마련해 이용객 맞을 준비를 해왔다.

특히 전국 최고의 해운대해수욕장은 개장 전부터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행정·소방·해경·경찰이 함께하는 안전관리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6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해운대 모래축제’를 시작으로 ▲젊음과 열정이 다양한 문화공연과 어우러질 ‘청소년 문화의 존’ ▲살사 동호인과 이용객들이 함께 하는 ‘살사댄스 페스티벌’ ▲세계여자비치발리볼 대회 등 각종 행사와 공연이 지속적으로 개최된다.

광안리해수욕장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어쿠스틱 밴드, 밸리댄스, 힙합, 마술 등을 선보이는 ‘테마거리 소규모 거리공연’ ▲차 없는 문화의 거리 ▲해변거리음악회 ▲아트마켓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펼쳐진다.

또한 친 환경적인 순천만 갈대를 이용한 ‘갈대 파라솔’을 백사장 곳곳에 확대 설치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올해 개장 101주년으로 가족단위 피서객이 이용하기 적합한 송도해수욕장은 지난해 부활한 ‘해상 다이빙대’가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을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다.

▲가족 중심형 특화 프로그램인 ‘아이사랑 존(유아전용) 해수풀장(7월19일~8월18일)’ ▲추억과 낭만의 송도 ‘패밀리 즐겨 樂’ ▲가족영화관 ▲어린이 비치부스 ▲추억의 ‘송도해수욕장 포장유선’ 등도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송정해수욕장은 ▲대학생들을 위해 6월부터 ‘야영장’ 조기 개장 ▲백사장에서 비치발리볼, 축구 등을 즐길 수 있는 ‘해변스포츠 존’ 등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7월 1일부터 운영하는 다대포해수욕장은 ▲해양레포츠 아카데미 ▲청소년 문화의 존 ▲생태체험 학습장 ▲낙조 분수 공연 ▲물놀이시설을, 일광·임랑해수욕장’은 ▲기장갯마을 축제 ▲낭만가요제 ▲부산MBC 임랑대학가요제 등 이용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khd@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8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