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내외뉴스통신] 강기동 기자 = 여섯번째 세종축제가 10월 6~9일 4일간 호수공원과 조치원 일원에서 ‘날아오르다 600년 세종의 꿈’을 주제로 성대하게 펼쳐진다.

올해는 세종즉위 600주년과 한글날을 기념해 세종대왕 어가행렬이 재현되고,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와 푸드트럭축제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세종축제추진위가 마련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은 6일 조치원역 앞 광장과 도담동 싱싱장터 일대에서 길놀이패와 시민이 함께 시내를 횡단하며 퍼포먼스를 벌이는 ‘1418 시민 퍼레이드’로 첫 테이프를 끊는다.

오후 4시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출발하는 시민 퍼레이드는 고용노동부 앞 시민공원서부터 일반 시민이 합류해 세종축제 주무대까지 1.3㎞ 구간을 함께 걸으며 퍼포먼스와 플래시몹을 진행한다.

시민 퍼레이드 도착과 동시에 세종축제 주무대에서 여섯 번째 세종축제의 대장정을 알리는 풍성한 개막행사가 열린다.

이와함께 이번 축제는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대거 마련했다.

9일 진행되는 세종대왕 어가행렬은 이번 세종축제를 대표하는 핵심 프로그램이자 하이라이트로, 세종대왕의 성대한 즉위의례를 재현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에 앞선 이날 11시 축제장 상공 푸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펼쳐진다.

6일 오후 5시 세종축제 주무대에서 중국 구이저우성 공연팀이 중국 대형 민족 무용극을 선보이고, 7일 오후 6시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팀이 전통음악 가믈린과 현대악가의 협연이 주무대를 가득 채운다.

이외에도 이번 세종축제에서는 한글전통놀이터, 세계전통놀이터, 세종축제 사행시 짓기·우리말 가훈 이벤트, 세종의 보물을 찾아라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상설 운영된다.

 

ki005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1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