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박재성 기자 =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이 오는 10월 27일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쏘스뮤직 랩일장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한국예술원과 쏘스뮤직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공개 오디션으로 19세 이하 남녀 (2000년생 포함 이후 출생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쏘스뮤직 ‘랩일장’ 오디션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개인 또는 그룹으로 랩 부문만 참여 가능하다. 오디션 응시곡은 자유롭게 선택 가능 및 지원자 본인의 자작곡 비트 일 경우에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특히 이번 오디션의 경우 1차 오디션 진행 후 합격자에 한해 2차 공연 및 결선 미션이 주어지며 11월 3일 명월관에서 진행하는 최종 공연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관객 현장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시상 및 캐스팅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오디션 참가 접수는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및 현장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쏘스뮤직 이메일로만 가능하다. 

한편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스타 재학생으로는 현재 쇼미더머니 777에 출연하고 있는 고등래퍼' 딕키즈크루 리더 루다(이수린), 브레이커스 최종우승을 차지한 페노메코 및 ‘쇼미더머니6’ 래퍼 올티, '언프리티랩스타' 캐스퍼, 덱스, 박휘찬 등 스타래퍼들이 입학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스타 교수진으로는 한국힙합 1세대 가리온 멤버 MC메타, 현 JYP, 로엔 랩 트레이너 술제이, 브랜뉴뮤직 소속/힙합그룹 이루펀트 멤버 키비, 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드렁큰타이거, 바비킴, 양동근, 리쌍, 다이나믹듀오, 윤미래를 비롯해 더블K의 랩 피처링에 참여한 언더그라운드의 레전드 션이슬로우(Sean2slow)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있다. 이에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티에스, 로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 오디션 단독 개최뿐만 아니라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필,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지원하고 있으며 인디 힙합 및 힙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에서는 2019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 내신성적 반영 없이 실기와 면접을 통한 입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입시 모집요강 확인과 입시지원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mrsysop09@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8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