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콩레이마저.." 日 숨쉴 틈 없는 태풍 러시… 일직선 그리는 예상 경로, 韓은 패싱?
"태풍 콩레이마저.." 日 숨쉴 틈 없는 태풍 러시… 일직선 그리는 예상 경로, 韓은 패싱?
  • 장혜린 기자
  • 승인 2018.10.0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콩레이 (사진=기상청)
태풍 콩레이 (사진=기상청)

[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이번엔 태풍 콩레이다. 태풍 짜미가 한반도를 아슬아슬하게 비껴간 뒤 쉴새 없는 태풍 러시다. 한달 새 두 번의 태풍을 맞은 일본은 또 한 번의 태풍에 긴장감이 높아진 것은 물론이다.

태풍 콩레이는 제25호 태풍으로, 경로는 괌에서 시작해 한반도, 일본 해상을 지나는 일직선을 그리고 있다. 정확한 경로는 주 후반쯤 나올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최근 한반도와 일본 열도 사이를 오간 태풍들이 모두 위력적이고 유동적이었기에 긴장감을 늦추지 못하고 있다. 

태풍 콩레이는 현재 괌 서북서쪽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다. 일본 해상으로 근접할 시각은 3일로 예측됐다. 이날 태풍 콩레이는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8백40 킬로미터 부근까지 접근한 이후 6일 가장 근접할 것으로 예측됐다.

예상 경로만 봤을때 한반도의 직접적 영향을 미치게 될 가능성은 낮다. 다만 중심기압 965헥토파스칼의 태풍 콩레이가 해상에 미칠 간접 영향은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hrjang@nbnnews.co.kr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4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