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송인하 기자 = LG전자가 다양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했다.

LG전자는 2일부터 오는 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참가 업체 중 가장 넒은 270제곱미터(m2)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해로 38회째인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국내 최대 규모 에너지 전시회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다.

LG전자는 다양한 제품으로 고효율 공조시스템부터 태양광과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 저장장치)까지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별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위한 최적의 토탈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번 전시는 사무, 교육, 상업, 주거, 숙박 등 다양한 공간에 맞춤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건물 설계 단계부터 적용할 수 있는 에너지 진단 서비스,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유지보수 서비스 등 에너지 컨설팅 솔루션도 보여준다.

사무 환경 솔루션은 창문을 열기 어려운 사무실 공기를 365일 쾌적하게 관리하면서 에너지도 아낄 수 있도록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인버터 기술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슈퍼5(Multi V Super 5)' △업계 최초로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하고 국내 최대 청정면적(147제곱미터)을 인정받은 '휘센 시스템 에어컨' △내장형 CO2 센서와 4단계 공기청정 기능으로 사무실의 공기질을 관리하고 폐열회수를 이용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매립형 환기 시스템'

△국내 최대 출력과 최고 효율을 갖춘 '네온 R(NeON R)'를 비롯해 '네온 2(NeON 2)', '모노엑스플러스(MonoX Plus)' 등 태양광 모듈 △건물의 공조, 조명 장치의 작동 상태와 전력 사용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비컨(BECON, Building Energy Control) 시스템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실내 온도와 습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무선 온습도 센서' 등이다.

교육 환경 솔루션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교실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면서 지열 등을 통해 에너지를 환경 친화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CA(Clean Air) 인증' 제품 중 청정면적이 158제곱미터로 가장 넓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지하 10-15미터 지중열(地中熱)의 항상 일정한 온도(15±5℃)를 활용하는 고효율 냉난방기 '인버터 스크롤 지열 히트펌프' 등이 대표적이다.

상업 맞춤 솔루션은 △설치환경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용할 수 있고 사각지대 없이 넓고 강력한 기류를 만드는 상업용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전력 손실을 최소화한 고효율 전력변환장치(PCS; Power Conditioning System)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ESS 등을 통해 상업용 공간의 사업 가치를 높이면서 비용은 낮춰주는 방법이다.

건강한 주거 환경을 만드는 쾌적 주거 솔루션은 △냉방과 제습은 물론 뛰어난 공기청정 성능과 인공지능 기술로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고 에너지 효율도 뛰어난 '휘센 에어컨' △고효율 저소음은 물론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자동으로 공기를 청정하는 '휘센 벽걸이에어컨'

△360도 흡입 구조로 균일하게 공기를 정화하고 클린부스터가 깨끗한 공기를 더 멀리까지 빠르게 보내주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실내 공기질 정보와 전력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LG 스마트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LG 센서허브' 등이다.

호텔 공간 솔루션은 △계절에 관계없이 냉난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냉난방 동시 운전이 가능한 시스템에어컨 △전기 사용량이 적은 심야 시간대의 저렴한 전기료로 난방하는 심야전기 난방 솔루션 등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숙박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고객이 어떤 공간에서도 쾌적한 환경을 누리면서 에너지도 아낄 수 있도록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onginha0928@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90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